webhelper 삭제 및 자동실행 방지하는 방법 알아보기

—IT—/[Com] 오류해결

2019-11-24 22:42:44


가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엄청나게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webhelper 프로세스 때문에 느려지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컴퓨터로 utorrent를 설치해서 다양한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데 utorrent를 사용하다 보면 webhelper 라는 프로세스가 동시에 실행되는데요.


webhelper 프로세스가 윈도우 상에 실행되면 갑자기 cpu 사용량이 100%를 계속 사용하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게 Webhelper라는 애드웨어 때문입니다.

이 webhelper는 애드웨어로 유토렌트 사용시 계속 광고를 띄우는 역할을 하는데 계속 광고를 띄우는것도 문제지만 cpu와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상당히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webhelper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도록 삭제하고 자동실행되지 않게 변경을 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webhelper 삭제 및 utorrent 실행시 자동으로 동시에 실행되지 않도록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ebhelper 삭제 및 자동실행 방지하는 방법 알아보기


먼저 webhelper 프로세스가 cpu 사용량이 100% 사용하는 현상을 없애야 하는데요.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신 후 WebHelper 항목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작업 끝내기를 해주세요.


그 후 webhelper가 실행되지 않도록 삭제해야 하는데요. 내 PC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C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C드라이브를 들어갔다면 Webhelper 항목을 삭제하기 위해서 사용자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사용자 항목에서는 현재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명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test라는 사용자 명을 사용하고 있는데 PC마다 사용자 명은 다르니 사용중인 컴퓨터의 사용자명을 선택해 주세요.


그 후 AppData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폴더를 선택해 주세요. 만약 AppData 항목이 안보이는 경우 상단 메뉴에서 숨긴 항목 설정을 체크하고 해당 폴더를 선택해 주세요.


AppData 폴더에 들어갔다면 이제 Roaming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Roaming 폴더를 보시면 utorrent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uTorrent 폴더에 들어갔다면 중간에 있는 updates 폴더를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update 폴더가 열리면 utorrent 버전으로 된 폴더가 있는데 이 폴더를 선택합니다.


이 폴더 안에 utorrentie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이 아까 cpu를 100%로 만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삭제 버튼을 눌러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세요.

만약 삭제가 안되는 경우에는 작업관리자에서 webhelper 프로세스가 동작중인지 확인하고 동작중이라면 webhelper 프로세스를 종료하고 다시 한번 삭제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 후 작업관리자를 다시 확인해 보시면 cpu 사용량이 확 줄고 렉도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webhelper 프로그램이 다시 생성되서 실행되는걸 막아야 하는데요. 막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까 그 폴더에서 [새로만들기 ->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폴더 이름을 utorrentie.exe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utorrentie.exe 파일이 생성되지 않으면서 webhelper 프로세스도 동작하지 않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ebhelper 삭제와 자동실행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utorrent 설치 후 렉이 발생한다면 webhelper 삭제를 통해 컴퓨터 렉을 없애 보시길 바랍니다.

#webhelper #webhelper 삭제 #윈도우10 멈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