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사용자의 컴퓨터의 보안 취약점을 차단시켜주기 때문에 당연히 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한 후 위와 같이 계속 재부팅을 하라는 창이 뜨면서 귀찮게 하는게 가끔 짜증나더군요. 특히 오래 걸리는 작업을 하고 있다면 재부팅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저런 창이 싫더군요.


그래서 저 창을 안뜨게 할 수 있는지 알아봤는데 간단하게 메시지창을 안뜨게 할 수 있네요.

그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릴테니 저 창이 싫다면 바로 안뜨게 해보세요.



윈도우 업데이트 후 다시시작(재시작) 창 뜨지 않게 하기


먼저 시작->실행 또는 윈도우키+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그 후 gpedit.msc 를 입력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을 띄어줍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뜨면 왼쪽에 있는 메뉴 중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windows update] 를 

선택합니다.



Windows Update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면

[예약된 자동 업데이트 설치 시 로그온한 사용자로 자동 다시 시작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예약된 자동 업데이트 설치 시 로그온한 사용자로 자동 다시 시작 사용 안 함]에 대한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노란색 박스를 참고하세요.


예약된 설치를 완료하는 데 자동 업데이트는 컴퓨터를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도록 하지 않고 

로그온한 사용자가 다시 시작할 때까지 대기하도록 지정합니다.


상태가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자동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가 컴퓨터에 로그인된 경우 예약된 설치를 진행하는 동안 자동으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지 않습니다.

대신 자동 업데이트에서 해당 사용자에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도록 알립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상태가 [사용 안 함] 또는 [구성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자동 업데이트에서는 컴퓨터가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5분 내에 자동으로 다시 시작됨을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참고: 이 정책은 자동 업데이트가 예약 업데이트 설치를 실행하도록 구성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자동 업데이트 구성" 정책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한 경우에는 이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에서 사용을 선택한 후 적용을 눌러주면 

앞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후 다시시작을 하라는 창이 뜨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